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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중, 김준수, 박유천으로 구성된 JYJ가 일본 도쿄돔에서 3년 만에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15만명을 동원하며 일본 내 자신들이 죽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JYJ의 도쿄돔 공연은 규모의 문제가 아니다. "일본에서 활동할 수 있다"라는 의미가 더 크기 때문이다.

 

JYJ는 그동안 일본 내 전속 매니지먼트 권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는 에이벡스와 계약 문제로 지난 3년 간 일본 활동을 하지 못했다. 그런데 지난 1월 일본 도쿄지방법원이 에이벡스 측에 JYJ의 일본 내 독점 매니지먼트 권을 주장하지 말 것을 명령하면서 JYJ는 일본 활동을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도쿄돔 공연은 일본 활동 재개의 신호탄인 셈이다.

 

그러나 JYJ의 이번 도쿄돔 공연이 본격적인 활로의 시작인지는 미지수다. 이번 JYJ의 공연은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가 단독으로 추진한 공연이다. 즉 일본에 어떤 기획사와도 손을 잡지 않은 상황에서 무대에 오른 것이다. JYJ가 일본에서 인기가 있으니, 이게 무슨 상관이냐고 볼 수 도 있다. 하지만 일본에서 활동하면서, 일본의 기획사와 연계되지 않은 상황에서의 활동은 너무나도 큰 어려움이 존재한다. JYJ의 능력치를 100% 끌어올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것이다.

 

때문에 자칫 이번 도쿄돔 공연은 'JYJ가 일본에서 활동할 수 있다'는 의미만 남긴 채, 연속성은 가지지 못할 수도 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가 JYJ를 주축으로 다양한 배우들을 데리고 있지만, 사실상 한국을 벗어나 지속적으로 JYJ의 일본 활동을 담보할 정도의 규모인지도 사실 가늠하기 어렵다.

 

만약 JYJ가 가수로서 일본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면, 이는 국내 활동의 발판도 마련할 수 있다. 현재 케이팝 가수들의 일본 진출이 고착 상황에 빠진 상황에서 JYJ가 일본에서 새롭게 분위기를 만들고, 역으로 국내 방송사들을 흔들 수 있다고 본다.

 

때문에 JYJ의 도쿄돔 콘서트는 규모나 티켓 판매 등에서는 성공적이라 평가할 수 있지만, 실질적은 '성공'의 잣대는 향후의 활동의 지속성을 보고 판단해야 할 것이다. 공연 뿐 아니라 방송 등 기존에 누려왔던 활동을 일체를 복원할 수 있을지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 아해소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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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아해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