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끄적이기

개그맨 조세호, '조폭 연루설' 및 '고가 선물' 수수 의혹 논란 (+송서원)

아해소리 2025. 12. 5. 07:27
반응형

 

 

W코리아 ‘유방암 캠페인 빙자 연예인 술파티’, 박재범 때문에 기괴했던 장면은? (+이혜주)

, 욕망의 파티, 그 헛된 몸짓을 위하여 (+영화 +원작)" data-og-description="관객의 눈물과 흐느낌을 끌어낸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박근형 +손숙)어느 순간부터 뮤지컬이나 연극에서 관객들은 반

www.neocross.net

 

조세호가 바람 잘 날이 없다. W코리아가 주최한 ‘유방암 술파티’ 참석으로 비판을 받은 후에, 그나마 박미선의 용서로 잠잠해지는 듯 싶더니 이번에는 조직폭력배와 연루설에 휩싸였다. 내용이 꽤나 구체적이다. 물론 소속사는 부인하고 나섰지만, SNS에 올라간 사진 등이 너무 구체적이어서 꽤 오래 갈 듯 싶다 여기에 해당 조폭 인사로 거론된 최 모씨란 인물에 대해서도 사람들의 관심이 높고, 연인으로 알려진 인물이 조한선이 대표로 있는 빅프렌즈 소속 여배우와 동일인물이라는 의혹까지 있다.

 

조세호 조폭 연루

1. 조세호-최 씨 '친분 및 고가 선물 수수' 의혹

 

이번 논란은 각종 불법 범죄 제보를 받는 한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서 촉발되었다. 이 계정은 지난 121일과 4, 조세호가 거창 지역 최대 폭력 조직의 실세인 최씨랑 자주 어울리며 술을 마시고 고가의 선물을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계정은 최씨를 '각종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고 도박 자금을 세탁해 한국 내 합법적인 사업체로 불법 자금을 세탁하는 범죄자'라고 주장했다. 또 조세호가 최씨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프랜차이즈를 홍보해 주었다는 주장도 함께 제기했다. 특히 조세호와 최씨가 유흥주점으로 보이는 장소에서 함께 포옹하고 있는 사진 등을 공개하며 친분을 입증하는 듯한 정황을 제시했다.

 

계정주는 조세호 측에 해명을 요구했으나, 게시물이 삭제되자 재차 해명을 촉구하며 논란이 확산되었다.

 

 

주박사 다이어트? 사기인데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에 계속 뜨네 (+유재석 +김수로)

하트시그널1 출연자 김세린 사기 혐의 벌금에 또다시 언급되는 이유.이범천의 ‘사기 결혼’ 논란 , 본방송 강행 어땠나. (안타까운 임주연)50대 이상의 남녀가 새로운 사랑을 찾는 연예프로그램

www.neocross.net

 

2. 조세호 측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논란이 확산되자 조세호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 측은 124일 오후 공식 입장을 밝히고 의혹을 강력하게 부인했다. 소속사는 현재 상황을 파악했으며 조세호와 최 씨는 지인 사이일 뿐"이라고 밝히며 두 사람이 아는 사이임을 인정했다. 그러나 "선물 등을 받았다는 내용은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하며 고가 선물 수수 의혹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선을 그었다. 그리고 늘 그렇듯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 알렸다.

 

송서원 추정 인물

3. 뜬금없이 나온 배우 송서원 언급

 

조세호와 별도로 배우 송서원이 갑자기 언급됐다. 송서원은 7월에 빅웨일 엔터와 전속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고, 빅웨일은 조한선이 대표로 있는 빅프렌즈와 합병해, 현재는 빅프렌즈 소속으로 나온다. 빅프렌즈는 정만식, 홍예지, 박세현, 안시하 등이 소속되어 있다.

 

송서원에 대해서는 사실 전속계약 체결 전에는 자료가 없다. 당시 소속사는 송서원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업계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고, 송서원의 이력에 대해서는 영화 '꽝소시효''교생실습'을 통해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그런데 조세호-최씨 친분을 전한 이 계정은 송서원이 원래 송사랑이고 유흥업소에서 일했고, 다양한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물론 사실 여부는 따져봐야겠지만, 빅프레즈 입장이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 아해소리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