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리고 식당

부산에서 대마도 배편 시간과 예약 방법, 그리고 1박 2일 코스. (+주의 사항 +렌트)

아해소리 2025. 7. 16. 06:50
반응형

 

 

오키나와 여행 가기 전 알아야 할 슬픈 역사 (+미군에 의한 범죄)

2019년 한일 관계 속에서 일본 여행을 간다는 의미는?일본을 여행으로 갔다 온 것이 지난해 8월이니 1년이 훌쩍 지났다. 일본은 한국인에게 여전히 흥미로운 나라였다. 도쿄 한복판 혐한 시위를

www.neocross.net

 

 

대마도는 한국에서 배로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일본이다. 부산에서 손쉽게 갈 수 있으니 당일치기로도 갔다오는 사람도 있다. 물론 과거 대마도 주민들은 한국 관광객을 불편해 하기도 했지만, 부산-대마도 여행으로 왔다 갔다 하는 이들은 여전히 많다. 대마도 배편 관련해 시간과 탑승 방법 그리고 12일 추천 코스를 소개한다.

 

쓰시마링크호
쓰시마링크호

1. 운항 선사 및 노선

 

부산에서 대마도(쓰시마)로 가는 배편은 주로 다음 두 선사가 운항한다.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부산 히타카츠/이즈하라 노선 운항

스타라인 니나호: 부산 히타카츠 노선 운항 (20247월부터 이즈하라 항로 폐지)

 

선박 부산 출발 대마도 도착 소요 시간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히타카츠행) 08:40 09:50 1시간 10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이즈하라행) 08:40 (, ) 10:50 2시간 10
니나호 (히타카츠행) 09:10 10:40 1시간 30

참고: 운항 스케줄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각 선사 홈페이지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2. 비용

 

대마도 배편 요금은 좌석 종류, 날짜, 할인 적용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인 편도 요금 : 90,000~ 130,000(유류할증료, 터미널 이용료 등 별도)

소아 요금 : 성인 요금보다 저렴

유아 요금 : 더 저렴하거나 무료 (좌석 미제공)

할인 혜택 : 장애인, 국가유공자, 대학생 등 할인 (선사별로 상이)

주의사항 : 유류할증료 및 터미널 이용료는 별도로 추가된다. 일본에서 부산으로 돌아올 때, 일본 측에서 엔화로 세금을 현장 지불해야 한다. (1,500).

 

 

 

일본 7월 대지진설, 날짜는 지났지만 불안한 이유 (+다쓰키 료 +일본여행)

동남에서 수십만‧일본에서 수만을 죽인 ‘항구의 파도’라는 뜻의 쓰나미, 언론에서 쓰나미처단 1명 신청한 단지 속출…지방 미분양 쓰나미 / "난방비 폭탄 막으려다 물가 쓰나미 덮친다" / "인

www.neocross.net

 

 

3. 배편 예약 방법

 

선사 홈페이지 또는 대행사: 팬스타 쓰시마링크, 스타라인 니나호 홈페이지 또는 부산항 여객터미널 홈페이지, 여행사 사이트 등에서 예약 가능하다.

 

필수 정보: 승객 이름(영문), 생년월일, 여권 정보, 연락처 등을 준비한다.

좌석 선택 및 결제: 원하는 시간대와 좌석 종류를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한다.

예약 확인: 예약 완료 후 확정 안내를 받는다.

 

4. 탑승 시 유의사항

 

여권 : 유효기간 3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수하물: 수하물 규정: 3변의 합 158cm 이하, 20kg 이하 (선사별 규정 확인 필요)

무료 수하물: 2개까지 무료, 3개째부터 추가 요금 발생 (10,000)

 

음식물 반입: 육류, , 소시지 등은 반입 금지. 밀봉된 가공식품, 반찬류는 가능.

 

주류: 1인당 소주 2병까지 가능.

 

멀미약: 배멀미가 있다면 출발 30분 전에 액체 멀미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기상 악화: 기상 악화로 결항될 수 있으니, 출발 전 운항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결항 시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개별적으로 예약한 숙박, 렌터카 등에 대한 보상은 어렵다.

 

 

 

2019년 한일 관계 속에서 일본 여행을 간다는 의미는?

일본을 여행으로 갔다 온 것이 지난해 8월이니 1년이 훌쩍 지났다. 일본은 한국인에게 여전히 흥미로운 나라였다. 도쿄 한복판 혐한 시위를 보면서 들어간 식당에는 한국어 메뉴판과 어설픈 한

www.neocross.net

 

5. 12일 추천 코스

 

대마도 12일 여행은 히타카츠와 이즈하라, 두 지역을 묶어서 여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1일차: 히타카츠

오전: 부산에서 배를 타고 히타카츠 도착, 렌터카 수령 (국제운전면허증 필수).

점심: 히타카츠 맛집 (: 마루후쿠 라멘)

오후: 미우다 해변 방문, 도노자키 언덕, 한국전망대 관광.

저녁: 숙소 (소아루 리조트 등) 체크인 및 해산물 BBQ.

 

2일차: 이즈하라

오전: 호텔 조식 후 이즈하라로 이동, 이즈하라 시내 관광 (덕혜옹주 결혼기념비, 하치만구 신사 등).

점심: 이즈하라 맛집 탐방 (스시, 향토 음식 등).

오후: 티아라 쇼핑몰 쇼핑, 히타카츠항으로 이동 후 출국 수속.

저녁: 부산 도착.

 

6. 참고 사항:

 

렌터카: 대마도 12일 코스는 렌터카 이용이 편리하다.

숙소: 소아루 리조트는 온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다.

여행 준비물: 여권, 엔화, 110V 어댑터 (돼지코), 상비약 등을 준비한다.

환전: 대마도에서는 카드 사용이 어려운 곳이 많으므로 엔화를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유의사항: 일부 관광지는 한국인 출입 금지 구역이 있을 수 있다. (와타즈미 신사 등)

에보시타케 전망대: 2024419일부터 도로 공사로 인해 관광이 불가하다. 카미자카 전망대로 대체하여 진행된다.

 

- 아해소리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