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정준영-조세호-박나래가 함께 출연했던 어마어마한 프로그램 (+박명수 +허경환)
개그맨 조세호, '조폭 친분설' 및 '고가 선물' 수수 의혹 논란 (+송서원)
W코리아 ‘유방암 캠페인 빙자 연예인 술파티’, 박재범 때문에 기괴했던 장면은? (+이혜주), 욕망의 파티, 그 헛된 몸짓을 위하여 (+영화 +원작)" data-og-description="관객의 눈물과 흐느낌을 끌어낸
www.neocross.net
거창지역 조직폭력배와 친분설로 ‘1박2일’ ‘유퀴즈’에서 하차한 조세호, 그리고 매니저들에게 갑질한 것은 물론 4대보험도 들지 않고 일을 시켰으며, ‘주사 이모’로 불법 시술 의혹까지 있는 박나래.

그런데 이 둘을 포함해 ‘버닝썬’ 사건으로 징역을 살은 승리와 불법 촬영물 유포와 집단 성폭행 혐의로 징역 5년을 살았던 정준영까지. 이들이 한 번에 출연한 어마어마한 프로그램이 재조명되고 있다.
바로 ‘짠내투어’. 이들이 함께 출연한 시기는 2018년 8월부터 9월까지였다. 이때 출연진은 조세호, 박나래, 승리, 정준영과 함께 박명수, 세정, 허경환이다. 당시 이들이 여행한 지역은 중국 샤면으로 당시에도 승리는 ‘승츠비’ 퍼포먼스를 했고, 정준영 역시 중국에서 7년 살았다며 으시대는 모습을 보였다. 당시 세정은 조세호와 정준영을 섞으면 자신의 이상형이라 말하기도 했는데, 이 말도 최근에 갑자기 소환됐다.
2025.12.14 - [대중문화 끄적이기] - 주사이모? 갑질?…‘박나래 사건 정리’로 도는 찌라시 내용은 어떤 것일까 (+나혼산 하차)
주사이모? 갑질?…‘박나래 사건 정리’로 도는 찌라시 내용은 어떤 것일까 (+나혼산 하차)
소년범 조진웅이 던진 3가지 질문과 2가지 메시지 (+디스패치 +나경원)촉법소년 만 13세 하향. ‘소년’ vs ‘범죄자’ ‘방점을 어디에 찍을까’는 피해자 시선에서.촉법소년의 기준 연령이 기존
www.neocross.net

물론 프로그램 잘못도 없고, 당시 출연자들도 잘못은 없다. 단지, 그 당시 유행했던 프로그램에 그 당시 주목받았던 연예인이 출연했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한데 모아놓은 예능 프로그램이 없었기에, 그리고 그들이 같이 모습을 보인 사진도 없었기에 주목을 받는 듯 싶다.
게다가 조세호와 박나래의 상황을 훌쩍 뛰어넘는 정준호와 승리가 있다는 점은 앞으로도 계속 소환될 프로그램으로 남을 듯 싶다. 애궃은 박명수와 허경환, 세정은 자신의 뜻과 다르게 계속 같이 언급될테고 말이다.
- 아해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