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끄적이기

주사이모? 갑질?…‘박나래 사건 정리’로 도는 찌라시 내용은 어떤 것일까 (+나혼산 하차)

아해소리 2025. 12. 14. 11:40
반응형

 

 

소년범 조진웅이 던진 3가지 질문과 2가지 메시지 (+디스패치 +나경원)

촉법소년 만 13세 하향. ‘소년’ vs ‘범죄자’ ‘방점을 어디에 찍을까’는 피해자 시선에서.촉법소년의 기준 연령이 기존 만 10세 이상에서 14세 미만에서 만 10세 이상에서 13세 미만으로 하향

www.neocross.net

 

사실 개그우면 박나래에 관련한 이야기는 지난해 초부터 심심치 않게 나왔다. 갑질을 비롯해 부적절한 처신을 했다는 소문들이 돌았다. 커뮤니티는 물론 연예계에서도 말이다. 그러던 것이 쌓여서 터졌고, 그 시발점이 바로 자신과 함께 일하던 매니저다. 사실 연예인들은 매니저를 비롯해 스타일리스트 등에 대해서 잘해줘야 한다. 그 누구보다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으니 말이다. 여기선 박나래를 둘러싼 내용들을 정리하고, 현재 찌라시로 도는 박나래 사건 정리를 한번 보자. 찌라시는 고침 없이 그대로 올린다.

 

박나래
38번째 박나래 생일 위해 나래바에 모인 박나래 지인들

 

1. 박나래 사건 정리.

 

() 매니저들의 '갑질' 및 폭로 : 전 매니저 2명이 박나래로부터 직장 내 괴롭힘, 폭언, 술자리 강요, 안주 심부름, 파티 뒷정리, 가족의 가사도우미 역할 강요 등의 사적인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한 매니저는 박나래가 던진 술잔에 맞아 상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전 매니저들은 박나래를 특수상해,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으며, 1억 원 규모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도 예고했다.

 

이에 박나래 측은 전 매니저들이 사실과 다른 주장으로 거액(소속사 전년도 매출의 10% )을 요구했다고 반박하며 공갈 혐의로 맞고소했다. 그러나 현재 박나래는 특수상해 혐의 등으로 경찰에 입건되어 수사받고 있다.

 

'주사 이모'를 통한 불법 의료 행위 의혹 : 박나래가 의료 면허가 없는 이른바 '주사 이모'라고 불리는 인물에게 의료기관이 아닌 가정집, 차량, 해외 촬영지 등에서 수액 시술(링거)을 받고, 항우울제 등 전문의약품을 처방전 없이 전달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또한, 전 매니저에게 대리 처방 등 불법 의료 행위를 강요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개그맨 조세호, '조폭 친분설' 및 '고가 선물' 수수 의혹 논란 (+송서원)

W코리아 ‘유방암 캠페인 빙자 연예인 술파티’, 박재범 때문에 기괴했던 장면은? (+이혜주), 욕망의 파티, 그 헛된 몸짓을 위하여 (+영화 +원작)" data-og-description="관객의 눈물과 흐느낌을 끌어낸

www.neocross.net

 

 

이에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주사 이모'를 의료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며 박나래 역시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강남경찰서에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및 의료법, 약사법 위반 혐의로 고발이 접수되었다.

 

박나래 소속사 측은 해당 시술자가 의사 면허를 가진 것으로 알고 있으며, 프로포폴 등 마약성 수면제 투약 의혹은 사실이 아니고 영양제 주사를 맞았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주사 이모'가 주장한 해외 의과대학병원 교수 경력은 사실이 아니라는 주장도 나왔다. 여기에 박나래가 해외에서 이를 불법 시술로 인지하고 직원들의 입을 막으려 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기획사 미등록 논란 및 전 남자친구 관련 의혹 (전 남자친구에게 수천만원 지급 및 전세 보증금 송금 등)이 추가로 제기되기도 했다. 여기에 2017년의 불법 대출 콜센터 아르바이트 논란 및 과거 성희롱 논란 등도 다시 언급되고 있다.

 

현재 이러한 내용들로 인해 MBC '나 혼자 산다', tvN '놀라운 토요일' 등 고정 출연 프로그램에서 하차했으며, 출연 예정이던 MBC 신규 예능 '나도신나'는 제작이 취소되었다.

 

 

마약 투약 에이미 “잃어버린 10년”…그러나 10년 전에도 이랬다.

에이미 변호인 “피고가 방송인으로서 공황장애를 앓을 정도로 스트레스가 심각했고 오랜 외국생활로 국내 현행법에 대해 무지했다” 에이미 “범죄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 에이미 가방에 관

www.neocross.net

 

 

2. 찌라시로 도는 박나래 사건 정리 내용.

 

(1). 작년에 박ㅇㅇ가 소속중이였던 JDB엔터와 불화가 생겨 갑자기 소속사를 나옴.

(2). 갑자기 나오다보니 스케쥴 도와줄 매니져가 없어서 JDB엔테에서 일하던 S(경력직매니저 이사급) A(막내매니저) 둘다 여성을 데려옴

(3). 월급이 아닌 7:3이나 8:2로 지분형식으로 계약해준다면서 꼬셔서 데리고 나옴. 조건이 좋다고 생각한 두사람은 JDB를 나옴.

(4). 나오지마자 박ㅇㅇ가 말이 바뀌어서 당장은 상황이 안되니까 1년뒤에 계약을 해준다며 월급300정도로 일해달라고 함.

(5). 두 매니저 는 박ㅇㅇ의 허드렛일 잡일등 엄청난 일을 시작함.

(6). 특히 ㅇㅇ바 술파티가 있는날엔 24시간 대기해야 했음.

여기가 압권임. ㅇㅇ바 세팅준비다해야함. 대기했다가 파티가 끝나면 뒷정리다함. 그런데 파티준비할때 산 물품비를

박ㅇㅇ가 안줌. 이돈도 나중에 압류소송걸어서 소송액에 포함됨.

(7). 그러는 와중에 박ㅇㅇ의 갑질과 갈굼이 엄청 심해졋음. 참다못한 막내 매니저가 그만두려고 하자 S씨가 조금만 버텨보자고 설득해서 버팀.

 

 

박시연‧이승연‧장미인애‧현영 조사하던 박성진 검사, 변호사 되어 유아인 변호?

유아인 아니 본명 엄홍식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출석했다.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 등 마약 투약 사실이 알려진지 50일 만이다. 동시에 변호사 라인도 관심이다. 특히 박성진 변호

www.neocross.net

 

 

(8). 그러다 올해11월에 박ㅇㅇ가 12일로 예능 촬영을 가게됨. 두매너지가 필요한거 있으면 말해달라고 챙겨놓겠다고 몇번을 얘기함.

(9). 박ㅇㅇ가 몸만갔다올꺼라고 필요없다고 재차 필요없다고 얘기함.

(10). 출발당일날 박ㅇㅇ의 60평집에 스타일리스트와 헤어전문가 불러서 서비스 받고있는데 박ㅇㅇ가 촬영용으로 필요한것도아니고

(11). 밤에 또 장00이랑 촬영같이하는 지인들과 한잔하기위해 와인잔 찾으라고 S씨와 A씨에게 지시함

(12). 60평아파트에서 둘이 2시간을 찾았는데도 못찾음. 그랬더니 박ㅇㅇ가 처음보는 스타일리스트와 헤어디자이너앞에거 개같이 갈굼.

(13). 그리고 이번엔 헤어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 그리고 매니저두명 포함해서 다시 와인잔을 또 찾음. 그런데도 못찾자 또 매니저두명에게 개같이 화를냄.

(14). 이때 두매니저는 퇴사를 결심함. 그리고 박ㅇㅇ가 직접찾았는데도 결국 못찾고 촬영장을감. 두 매너지는 이번 일정만 수발들고 돌아와서 이틀뒤에 박ㅇㅇ 집에서

(15). 퇴사의사를 전달함. 박ㅇㅇ는 아무일도없었는데 (당연히 전날까진 매니저들이 수발들어준거. 마지막까지 책임을다해줌) 갑자기 가족같은 매니저들이 그만뒀다고 언플함

(16). 매니저들이 13개월 일한걸 계산해보니 한달에 평균 409시간 일함.(40시간제면 160-180시간임) 그런데 박ㅇㅇ는 월급300정도에 대한 퇴직금만 줌.

(17). 그래서 법원에 매니저들이 소송걸어서 박ㅇㅇ한테 1억씩 압류가 들어간거임. 409시간씩 추가로 200시간 더 일한것과 퇴직금 계산하면 1억정도는됨.

(18). 그런데 박ㅇㅇ 모친이 두 매니저 계좌번호를 알고있어서 나름 합의한다고 1000만원씩 보내버림. 합의도없었음.

(19). 소속사는 매니저들이 전년도 매출의 10%를 요구했다며 금전요구하는것처럼 언플함. 하지만 박ㅇㅇ가 JDB에서 퇴사시킬때 8:27:3해준다고 꼬셔서 데려와서 두매니저는 10%를 요구한거임.

(20). 아마 매니저들이 전년도 매출10%씩 요구는 법원가봐야 알수있음.

(21). 실제로 추가근무수당과 그에대한 퇴직금정산은 박ㅇㅇ가 매니저당 최소5천이상씩 줘야하는 상황으로 보임.

 

- 아해소리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