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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HYBE)와 어도어(ADOR)가 한 판 붙고 있다. 하이브는 민희진 대표를 중심으로 어도어 경영권을 탈취하려는 정황을 포착, 민희진에게 나가라고 하고, 민희진은 ‘아이릿이 뉴진스를 카피했다’고 주장하며 하이브에 해명을 요구했지만, 오히려 나가라고 한다고 반박하고 있다.
 

하이브, SM 인수 절차 중단…방시혁에게 이용당하고 초라하게 퇴장한 ‘케이팝 대부’ 이수만.

방시혁의 하이브와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를 중단한다. 카카오‧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경영권을 가지고 가고 둘은 플랫폼 협업을 하기로 했다. SM 현 경영진을 엿 먹이려한 이수만의 선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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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어 민희진

 
지분 관계나 이들의 싸움은 이래저래 많은 언론에서 정리가 되었으니 여기선 넘어가자. 하나만 언급하자면, 어쟀든 민희진이 아일릿을 저격한 순간, 아일릿과 뉴진스 멤버들은 자신들의 의지와 달리 상처를 입게 됐다. 아일릿은 ‘짝퉁 그룹’이 됐고, 뉴진스는 ‘거만한 그룹’이 되어버렸다.
 
그런데 이번 사태가 벌어진 후 사람들이 의아해하는 부분이 있다. 언론들 특히 연예매체들이 일방적으로 민희진을 때리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그 단초는 민희진이 제공하긴 했다. 해명이라고 늘어놓은 말에, 앞서 언급했듯이 아일릿과 뉴진스 모두를 난처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연예매체들 중심으로 이런 류의 기사들이 쏟아졌다.
 
"아일릿·뉴진스에 씻을 수 없는 상처"…민희진, 경솔하고 또 경솔했다
민희진 대표, 아일릿은 언급하지 말았어야 했다
뉴진스도 'BTS 여동생' 언플...억울함 호소한 민희진, 공감받지 못하는 이유
'뉴진스 엄마' 민희진 대표의 치맛바람..잘나가는 딸들에게 독 됐다
“만물뉴진스설 멈춰”…요점 없는 민희진 주장에 ‘여론 싸늘’
 
 
몇 개 기사의 제목만 뽑아왔지만, 대부분 이런 류의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다. 왜 이렇게 민희진은 때려맞을까.
 
이는 그간 민희진과 어도어의 대언론 스탠스에서 볼 수 있다. 사실 어도어의 대언론은 하이브에서 관리했다. 즉 어도어 자체적으로 언론을 컨트럴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여기에 민희진조하 한국 언론에 자신의 모습을 비추지 않았다. 기껏해야 ‘유퀴즈’에 나오거나, 씨네21, 중앙일보 등 자신의 모습을 감췄다. 이마저도 서면 인터뷰가 이어지곤 했다.
 
그리고 이는 고스란히 뉴진스 데뷔 전략 때도 사용됐다. 쇼케이스도 없었고, 언론 인터뷰도 없었다. 오죽하면 뉴진스가 애플 매장에서 처음으로 언론에 모습을 보이자 ‘이제 뉴진스를 본 가요기자가 됐다’는 조롱어린 목소리도 나왔다. 일각에서는 민희진이 한국 언론을 무시했다는 말도 나왔다.

물론 민희진이 연예매체와 인터뷰를 혹은 접촉을 안해도 된다. 본인이 급이 안 맞는다 생각할 수 있고, 자신의 몸 가치를 올리는 전략일 수도 있다.
 

외국인에게 축제였던 ‘잼버리 콘서트’, 국내에서 아이돌을 상주로 내세운 장례식.

세계적인 망신을 당한 ‘새만금 잼버리’가 끝났다. 행사 초반 조직위와 정부를 비판하던 언론들도 케이팝 콘서트로 마무리되고, 전국 지자체들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자, 마치 성공적인 잼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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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런 민희진의 스탠스로 인해 한국 언론들 입장에서 ‘민희진’은 모르는 존재다. 방시혁은 과거 빅히트 때부터 시작해 종종 현재의 언론들에 모습을 보였고, 어느 정도 연차가 있는 연예기자들의 경우에는 접촉도 잦았다. 그런데 민희진은 아니다. 스스로 뭔가 신비스러워 한다고 생각한걸까.
 
결국 이번 싸움에서 하이브는 별다른 언론 플레이를 하지 않아도, 민희진에게 불리하다. 민희진의 ‘모든 아이돌은 민희진류다’라는 식의 오만과 더불어 연예매체에선 “넌 누구냐”가 섞여서 중립적, 분석적 기사가 나오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어쩌면 민희진은 이렇게 이야기할지 모른다. “그래서 내가 한국 연예매체들과 인터뷰를 안 한거다”라고. 글쎄. 국내 가요 분석 기사나 제대로 읽어봤을까. 어쨌든 현재의 언론 상황, 그리고 민희진에게 불리하게 돌아가는 여론은 결국 본인 스스로 만든 셈이다.
 
- 아해소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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