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이명박이 아니라 한나라당.

세상 끄적이기

by 아해소리 2007. 12. 16. 21:39

본문

아마 이명박이 대통령이 되면 우리는 발음도 안 좋고 사기도 잘 당하며 인터뷰 한 후에 불리하면 자신이 할 말조차도 잊어버리는 그런 대통령을 가지게 된다.

언론은 그와 인터뷰하기 위해서는 녹음기를 비롯해 여러 대의 카메라와 증인을 세워야 한다. 그리고 검찰은 그 어느 정권 하에서보다도 철저하게 통제되는 즉 국민위에 완벽하게 군림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정말? 헐~~~

오전 BBK 관련 광운대 강연 동영상을 보고 과연 한나라당이 어떻게 나올까 궁금했다. 인터뷰 조차도 오보라고 주장하는 그들이. 역시 대단했다. 지지자들은 편집이라고 우겼고, 한나라당은 그 동영상의 진위여부를 떠나 발음이 안 좋았다느니 공갈범의 이야기만 듣지 말라고 한다.

이명박이라는 말도 안되는 기억력과 피사기성을 가진 후보를 거부한다기보다는 진실에 대한 차단을 화려하게 하는 한나라당에 대해 거부감이 극도로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들이 과연 정권을 잡았을 때 어떤 모습을 보일까 두렵기 까지 했다.

그들이 마지막 정권을 잡은 시기인 97년까지는 인터넷과 휴대전화 등이 다양하게 펼쳐지지 못했고 수구언론에 의해 여론이 좌지우지 되던 때였다. 지금처럼 다양한 의견을 그들은 수렴할 수 있을까. 받아들일 자세는 가지고 있을까. 무조건 "아니다"라며 네티즌들과 언론에 재갈 물리려 하는 그들이 진짜 정권을 잡고나면 어떨까.

도덕성보다 경제 살리기에 더 무게를 둔다는 이명박의 지지자들. 그들은 그 경제살리기의 주요 대상이 국민이 아니라 재벌과 일부 권력자들에게 집중될 수 있음을 알기나 알까.

- 아해소리 -

2007/12/09 - [세상 읽기] - '이명박 의혹'보다 더 추한 언론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7.12.17 01:39 신고
    모르겠죠..설마 알면 그러겠습니까..
    아..혹..이번에 땅바기가 되면 ..저는 대구,경북쪽으로 서서 오줌도 안싸렵니다..
    • 프로필 사진
      2007.12.17 18:37 신고
      대구 경북만을 탓할 일은 아닐 듯 싶습니다. 그 방향이 뭔 죄가 있겠습니까. 그것을 아직도 이용해 먹으려는 사람들이 문제죠.
  • 프로필 사진
    2007.12.17 13:57
    진실로 내년 총선에서 한날당 의원들의 정치 생명이 저으기 걱정된다.
    아무리 자기들이 내세운 후보라 하드라도 사이비 종교의 맹신도들이 아닌이상 자기입으로 분명히 밝히는 진실을 편집이니, 공갈범에 놀아나지마라등 운운 할수가 있단 말인가?
    동영상을 편집한다고 해봐야 유리한건 내보내고 불리한건 빼 버리는 정도지 맹바기 일란성 쌍둥이가 있는것도 아니고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목소리의 소유자인 맹바기의 음성을 짜집기 할수가 있단 말인가?
    또한 공갈범이라니 일국의 대통령이 되려는 사람이 사기나 당하고 공갈이나 당하는 멍청한 사람에게 이나라를 통째로 맡겨도 된단 말인가?
    내년 총선에서 살아 남으려면 이제라도 정신을 차리고 국민앞에 잘못을 시인하는 석고대죄의 심정으로 후보사퇴를 권고하는 용기를 가져야 살아남을 것이다.
    어차피 되든 안되든 너희들을 찍을 사람이 없겠지만 말이다.
    견자제같은 먼들 . . .
  • 프로필 사진
    2008.03.13 05:37
    나는 너에 합의한다 이다. 그것은 이렇게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