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여우주연상이 최성희(바다)에게 돌아간다면 뮤지컬계의 강자 오디뮤지컬컴퍼니에게는 수치가 아닐까"

지난 '더 뮤지컬 어워즈' 기자간담회에서 각 부문 후보를 받아본 기자들의 반응이었다. 다른 부문에 대해서는 평범하게 넘어간 기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은 남녀주연상. 특히 여우 주연상은 '드림걸즈·지킬앤하이드 VS 미녀는 괴로워' 구도가 '오디뮤지컬컴퍼니 VS 쇼노트'로 보여 주목을 받았다.

이날 여우 주연상 후보에 오른 것은 '드림걸즈' 홍지민·차지연, '지킬앤하이드' 소냐, 그리고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이자 '미녀는 괴로워'의 주연을 맡았던 최성희 (바다)였다. 실력으로 보나 흥행성으로 보나 네명의 여배우 모두 주연상을 차지한다고 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였다. 그러나 뮤지컬계에서 굳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오디뮤지컬컴퍼니에서 '뮤지컬의 왕'으로 일컫을 정도로 흥행을 보인 '지킬앤하이드'와 100억대의 투자를 통해 새로운 한국 뮤지컬의 한 영역을 열었다는 '드림걸즈'의 출연 여부가 모두 바다에 침몰한 것이다.

앞서도 이야기했지만 어떻게 보면 이는 오디뮤지컬컴퍼니에 대한 견제일지 모른다. 여러가지 커다란 프로젝트를 잘 시행하면서도 스스로가 거대한 뮤지컬의 권력으로 군림하려는 것에 대한 견제 말이다.

아무튼 20일 오디뮤지컬컴퍼니은 쇼노트가 만들어놓은 바다에서 헤어나지 못한 꼴이 되었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