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태지 쪽의 공식 입장 발표가 오늘 오후 1시 53분에 있었다. 물론 소속사인 서태지컴퍼니 보도자료를 통해서다.

내용을 전문 그대로 보면. (뭐 말이 뒤죽박죽 섞인 거 그대로 올린다)

"먼저 서태지씨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저희 측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소송에 대한 사실은 알려진 상황이고 그와 관련 없는 온갖 루머들이 난무하던 지난 수 일간 어떤 말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서태지씨의 입장이 정리되질 않아 입장발표가 늦어진 점 사과 드립니다.
 
오늘 측근으로부터 정보를 얻었다는 일부 사실이 아닌 보도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본 소송과 관련하여 사실 만을 말씀을 드립니다.
 
이미 언론에 공개된 바와 같이 서태지씨와 이지아씨는 현재 위자료, 재산분할 소송 중에 있습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서태지씨는 93년 미국에서 지인의 소개로 상대방과 첫 만남을 가지게 된 후 한국과 미국에서 서로 편지와 전화 등으로 연락을 하며 서로에게 점점 호감을 가지게 되었고

96년 서태지씨의 은퇴 이후 미국생활을 시작하면서 둘은 자연스럽게 연인으로서 함께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997. 10. 12. 미국에서 둘만의 혼인신고 마치고 부부로서의 생활을 시작하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의 성격과 미래상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고  또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약 2년 7개월 만인 2000. 06 경 양측은 별거를 시작했으며 결국 헤어지는 수순을 밟고 다시 각자의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물론 별거초반에 서로의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한바 있으나 이를 극복하지 못했고 서로 완전히 헤어지기로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 영구 귀국한 서태지씨와 배우를 준비하던 상대방은 각자 바쁜 생활로 인해 헤어진 상태에서도 미국 내 혼인기록을 정리 못하였으나 2006. 01 상대방의 이혼 요청이 있은 후로 2006. 6. 12 상대 측은 단독으로 미국법정의 이혼판결 (2006. 8. 9 부부관계 완전종결)을 받으면서 모든 것은 순조롭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후 2011. 1. 19 상대방으로부터 뜻밖의 소송이 제기되었고 현재 소송이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아직 소송이 진행 중인 관계로 저희 쪽 사실확인 내용은 오로지 법원에만 제출 중이기에 불필요한 언급은 가급적 자제하고자 합니다. 그러하니 재판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시길 바라며 깊은 양해의 말씀을 전합니다."


쉽게 정리하면.........

1. 서태지도 당황해서 입장 정리가 늦었다.
2. 서태지와 결혼 및 이혼 소송은 사실이다.
3. 헤어진 이유는 성격이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4. 2006년 8월 부부관계가 완전히 종결되었다.
5. 이지아가 2011년 뜻밖의 소송을 제기해서, 현재 소송이 진행 중이다.
6. 재판결과 나올때까지 더이상의 언급은 없다.

뭐 이정다. 그러나 이는 서태지의 또한번의 대중 기만일 뿐이다. 즉 입장 발표를 하지 않은 상황보다 더 한심한 자신을 만들어버렸다. 대중이 서태지에게 듣고 싶은 해명은 빠져있기 때문이다. 각각의 정리 사항에 대해 코멘트를 달면.

1. 입장 정리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대중의 관심도에서 급속히 멀어지기를 바랬을 뿐이다.
2. 이미 다 나온 사실을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다.
3. 성격이 맞지 않은 것은 본인들의 문제이기에 확인할 수 없지만, 이지아와 입장이 다르다. 이지아가 이미 자신의 입장을 발표한 상황에서, 그에 대한 배려 혹은 강력한 반박이 필요한데, 서태지 측은 그냥 대충 넘어가려 한다.
4. 위자료 청구 소송 효력에 관한 시기가 중요한 시점에 재차 언급했다는 것은, 사실 6번 내용과 대치된다.
5. 역시 현재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항이다.
6. 원론적인 내용과 이미 언론보도된 내용이외에 언급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번 보도자료도 그냥 의례적인 내용일 뿐임을 강조했다.

대중들이 알고 싶어한 이유는 간단하다. 왜 숨겼냐며, 왜 그동안 인터뷰 등을 통해 거짓말을 했냐는 것이다. 그리고 2009년의 이지아의 공연 방문과 애초 이지아와의 만남 이후의 행보에 대한 것이다. 차라리 궁색할망정 이 점에 대해 언급했다면, 서태지는 한심한 모습으로 치부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원론만 읊었고, 자신의 팬들과 대중이 알고 싶어하는 것은 역시 (이제는 벗겨진) 신비주의를 또한번 이용해 먹었다.

서태지컴퍼니는 '공식 입장'이라고 했지만, 정확히 이야기하면 언론에서 다 나온 이야기를 소속사를 통해 재차 언급한 수준일 뿐이다. (물론 이런 내용도 중요하긴 하다. 살은 이미 빠져있기에 '소속사 공식 발표'의 의미 이외는 찾아보기 어렵다)

그러나 엉뚱하게 서태지의 이런 공식 입장 발표 후 이지아가 소송을 취하했다. 이지아의 소송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바른은 이날 "이씨가 결혼 및 이혼 소식이 알려진 뒤 지나친 사생활 침해 등으로 본인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까지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받게 돼 긴 시간이 예상되는 소송을 끌고 가기 어려워 소취하를 결정했으며 오늘 취하서를 법원에 냈다"고 밝혔다. 이어 "부정확하게 제기되는 여러 쟁점이나 이혼 사유 등에 대해 더는 논란이 확대되지 않기를 바라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과연 이번 소송으로 사건은 누가 이겼고, 누가 졌을까. 서태지? 이지아?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