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 현재 한국 관객들의 관심은 언제 <아바타2>를 볼 것이냐가 아니라, “어디서 <아바타2>를 볼 것이냐이다.

 

14일 오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2>는 예매율이 무려 88.6%, 85만 여장이다.

 

 

시사회부터 붙는 영화 <영웅>과 <아바타: 물의 길>, 극장 양분 시킬 수 있을까.

‘선방’은 가, 그러나, 뮤지컬-도서가 밀어주는 도 만만치 않다. 12월 극장가 최대 기대작인 영화 과 (이하 )은 현재 바닥에서 허우적대는 극장을 살릴 구세주로 알려졌다. 모 멀티플렉스 회사는

www.neocross.net

 

이렇게 보면 아 극장가가 <범죄도시2>이후에 다시 살아났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을 보면 다르다.

 

예매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CGV의 아이맥스(IMAX)(일명 용아맥), 4DX, 롯데시네마의 슈퍼플렉스(SUPER PLEX), 메가박스의 돌비시네마(Dolby Cinema)(일명 코돌비)는 거의 모든 좌석이 매진이다.

 

아바타 예매 상황

 

가끔 중간에 자리가 나긴 하지만, 하늘에 별따기. 간혹 용아맥의 앞 자리가 나와서 들어가면....장애인석이다.  그리고 ‘어 시간 있네’ 하면 오전 7시 30분이나, 26시 35분이다. 영화 끝나면 해장국 먹고 바로 출근할 수 있다.

 

이와 비교해 2D 일반 상영관들은 사실 좌석이 널널한 편이다. 물론 각 상영관마다 차이가 있지만, 용산 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대부분 자리가 찼지만, 홍대CGV 등은 여유가 있다를 넘어, 그냥 현장에 가서 티켓 끊어도 될 수준이다.

 

재미있는 것은 과거에는 “에잇. 그냥 뭐 2D관에서 보고 나중에 3D관으로 가지 뭐”라는 분위기였다면, 지금은 “첫 경험을 2D에서 할 수 없다. 자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는 분위기다. 확 달라졌다.

 

아바타 예매 상황

 

그리고 이는 앞서 <탑건: 매버릭>에서 확인됐다. 일반관은 텅텅 비어서 어느 시점에서 영화를 내렸지만, 용아맥 등 특수관은 여전히 명당석을 중심으로 매진에 가까웠다. 이 분위기는 '탑건: 매버릭IPTV에 공개한 후에도 이어졌다.

 

사실 특수관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이미 2만원대를 넘어 일반관 평균 티켓 가격인 11000원 수준의 2~3배 정도이다. 그런데도 블록버스터 영화가 나올 때마다 예매하기 힘들어졌다.

 

이는 아이러니한 장면도 낳았다. 극장 관객수는 줄어들고 있는데, 매출은 증가한 것이다. 지난 9월 극장가 상황을 보자. 9월 극장가 전체 매출이 2019년과 비교해 81.9% 수준까지 올랐지만, 관객수는 66.9%로 매출액과 비례하지 못했다.

 

즉 매출 면에서는 <아바타2>는 극장을 확실히 살리겠지만, 관객수 등은 생각보다 못 나올 수도 있다. <아바타2>2D 일반관에서까지 매력적이지는 못할 것이란 분위기 때문이다. 때문에 앞서도 언급했지만, 오히려 <영웅>이 이런 틈새를 들어갈 확률이 높다. 흥미로운 대결로 이어질 분위기다.

 

하나 더. 여기에 이제 오랜만에 암표까지 나오고 있다.

 

용아맥이 평일 2만 3000원인데, 현재 4~5만원대까지 암표가 등장했다. 모바일로 예매하고 캡쳐로는 들어가지 못하지만, 현장에서 티켓 출력해 교환하는 것이다. 예약자를 확인하는 콘서트 티켓도 구멍이 뚫여 암표가 도는 마당에 더 허술한 극장이 오죽하겠나.

 

그런데 꼭 저렇게 봐야해?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