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황금 키워드’.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 이들이 늘 찾는 내용이다. 그래도 혹 모르는 이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황금 키워드는 말 그대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말하는 것이다. 그러나 세부적으로 이 황금 키워드에 대해 언급하자면.

 

(하단에 찾는 방법은 따로 제시를)

네이버 트렌드
네이버 트렌드.....그다지 도움이 안된다.ㅏ

 

1. 사람들이 자주 찾는 키워드일 것.

2. 해당 키워드로 검색할 때, 경쟁자는 별로 없고 내 블로그가 독보적일 것.

3. 해당 키워드가 오랜 시간 상단에 배치될 것.

4. 연관된 광고가 애드센스 단가가 높을 것.

아마 이 정도를 충족시키면 황금 키워드 범위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다. 때문에 블로그나 애드센스에는 종종 황금 키워드를 판다거나 황금 키워드 검색기등이 언급된다.

 

그러나 몇몇 자료들을 검색해 본 결과 황금 키워드따위는 없다. 아니 정확히는 개인이 이러한 키워드를 찾아내 오랜 시간 상단에 배치할 여력이 되지 않는다.

 

조직적으로 사람을 많이 채용해 바이럴 마케팅팀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만들어 내고 대량의 블로그를 생성해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키우지 않는 한, 황금 키워드가 갑자기 한 두 개 뚝 떨어지기는 어렵다.

 

그래도 이런 저런 자료를 찾다보니, 그 중 소소하게나마 오랜 시간 키워드를 유지 혹은 검색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몇몇 있었다. 물론 이는 블로그 갓 시작했거나 내가 그랬듯이 그냥 일기처럼 올리던 사람이 키워드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을 위한 방법이다. (물론 각자 자신의 특성과 블로그 유지 기간, 영향력 등에 맞춰 찾아서 써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그리고 광고 중단,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될까.

‘무효 트래픽’. 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봤고, 누구나 고민하는 상황이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이 말을 안 것은 최근이다. 오래 전 ‘게시물 정책 위반’으로

www.neocross.net

 

우선 시기에 맞는 키워드를 찾아서 경험을 넣어 써보자.

 

예를 들어 지금 시기, 12월에 본인을 비롯해 사람들이 무엇에 가장 관심이 있을까. 내 블로그 상황을 보면, 건강검진, 자동차 검사, 연말 호텔 케이크 예약, 연말 회식 등이다. 이들은 한꺼번에 훅 올라가진 않지만, 꾸준히 검색에 잡힌다

 

다음은 본인이 현재 겪는 상황이다.

 

예를 들어 지금 본인이 어떤 스팸 문자를 받았다고 치자. 뭔지 궁금해서 찾아본 사람들 많을 것이다. 직접 전화해 보는 미친 짓을 하지 말자고 글을 써서 자신의 블로그에 기록을 남겨라. 혹 아는 상황이거나 이와 관련된 자료를 찾으면 더 바람직하다.

 

블로그를 자신의 지식 창고로 만들어라.

 

평소 당신이 궁금했던 것은 다른 이들도 궁금해 할 가능성이 높다. 당신이 네이버를 통해 여러 번 검색했던 내용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그건 알아서들 찾길) 그런 내용들을 수첩이나 스마트폰이 아니라, 블로그에 저장해라. 스스로도 지식이 늘어나지만, 타인에게 도움이 되면 나름 황금 키워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업무적인 면과 연결시켜라. 이는 굳이 말 안해도 알 것이다. 현재 당신이 하는 일을 올려라. 그와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찾을 것이다. 당신도 그러했을 테니까.

 

뭐 몇 가지 더 소소한 방법이 있긴 하지만 앞서도 말했듯이, 블로그 성향이나 영향력, 유지 기간 등에 따라 달라지니 기본적인 부분만 적어봤다. 물론 이슈성 내용이나 자신의 현재 관심사 내용도 꾸준히 올리는 것이 중요하긴 하다. 하나 확 올라가는 글도 필요하니 말이다.

 

결론을 내면 황금 키워드를 찾는게 아니라, 황금 키워드를 만들어라. 괜히 황긍 키워드 판다는 등의 말에 현혹하지 말길.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