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티스트스튜디오‧쇼박스‧위지윅스튜디오 등 ‘오징어 게임’ 관련주 이야기.

‘오징어 게임’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로 추락?…‘오달수 논란’이 떠오르네.넷플릭스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한국 배우 최초로 골든글로브( Golden Globes )남우조연상을 받

www.neocross.net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시즌2가 연말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하고 있다. 오픈인일 1226일이니 그 전후로 한동안 모든 콘텐츠가 오겜2’로 흡수될 분위기다. 이미 콘텐츠 업계에 영향을 끼치고 있긴 하다. 영화 하얼빈25일에서 24일로 개봉일 바꿨고, 영화 괜찮아 괜찬아 괜찮아가 개봉일을 연기했다. 그럼 과연 오겜2’는 볼만할까.

 

오징어 게임 공유

 

일단 1화만 이야기해 보자. 1화는 언론과 팬들 대상으로 이미 오픈했다. 전편은 23일 기자들 상대로 오픈한다.

 

오징어 게임2’는 시즌1에서 살아남은 성기훈(이정재)과 황준호(위하준)이 자신들을 오겜에 초대한 양복남(공유)오겜에 벌어진 장소를 찾는 것이 주 내용이다.

 

게임에서 우승했지만, 어마어마한 트라우마를 가지게 된 성기훈 오랜 시간 양복남(공유)을 찾아 나섰다. 사람 찾는 흥신소 사장인 김법래와 전석호가 이를 돕는다. 성기훈은 대략의 외모를 알려주고 지하철역에서 딱지치기 게임 후 뺨을 때리거나 초대장을 주는 사람을 찾아달라며 김법래에게 거액을 준다. 이에 김법래와 전석호의 과연 그런 사람이 진짜 있나라며 의문을 가지면서도 어마어마한 돈 때문에 성기훈을 돕는다. 사실 김법래는 돈 때문이라기보다는 성기훈을 어느 정도 믿는 부분도 있다. 김법래와 전석호는 결국 지하철에서 양복남인 공유를 발견한다. 또다른 사람과 딱지치기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공유를 쫓아간다. 이 둘은 쫓아가면서 공유의 기이한 행동을 보게 된다.

 

오징어 게임 출연진들

 

내용을 다 적을 순 없지만, (정식 공개 후 업데이트) 1화는 분명 공유의 시간이다. 시즌1에서 공유는 이정재와 딱기치기를 한 후 명함을 내밀어 게임 장소로 그를 이끈다. 그런데 출연 분량 때문에 사람들은 의아해했다. 공유 정도의 배우가 까메오 수준의 분량으로 출연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당시에도 오징어 게임시즌2가 만들어지면 공유가 출연할 것이며, 나름 비중 있는 역할을 맡을 것이란 예상이 많았다.

 

그리고 시즌2에서 공유는 그 예상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공유의 시간으로, 1화의 문은 이정재가 열었지만, 내용 내내 그리고 1화의 문을 닫는 것은 공유였다. 공유의 과거, 공유가 왜 그런 일을 하는지, 공유의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이정재를 압박하는 모습도 보인다.

 

2화부터 어떻게 펼치질지는 추후 봐야겠지만, 1화에서 공유가 보여준 연기는 2화를 충분히 기대케 했고, 2화로 가는 상황을 흡인력 있게 만들었다.

 

- 아해소리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