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정명석이 이끄는 기독교복음선교회(JMS) 피해자 모임 엑소더스 전 대표인 김도형 단국대 교수가 KBS에 폭탄을 던졌다. KBS PD 그리고 KBS에 자주 출연하는 여성 통역사가 JMS 신도라고 폭로한 것이다.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메이플(정수정)의 출연과 맞먹는 상황이다.

 

 

<나는 신이다> JMS 정명석 여신도 성폭행 다뤘다…메이플(정수정)이 열고 닫았다.

JMS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 이 지난해 기자회견을 한 메이플(한국명 정수정)을 중심으로 3일 공개됐다. 1화부터 3화까지 정명석의 기독교복음선교회(JMS)를 다뤘다. JMS의 교리가 아닌 오로

www.neocross.net

정명석
사진은 엑소더스 자료

 

김도형 교수는 생방송인 KBS <더 라이브>에 출연해 정명석을 비호하는 사람이 멀리 있지 않다. KBS 안에 있다. KBS PD라고 말했다. 진행자인 최욱과 한상헌이 당황하면서 단언할 수는이라고 말하자 김 교수는 바로 이름도 말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잔인할 것 같아서 이름은 말씀 안 드리겠지만 KBS PD도 신도고, KBS에 자주 나오는 통역이 있다. 여성 통역인데 그 통역은 현재 형사사건화 된 외국인 성 피해자들을 통역하는 역할을 했던 사람이다. 그런 사람들이 계속해서 KBS 방송에 노출돼 젊은 사람들이 신뢰하게 되면 계속해서 성 피해자가 발생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당연히 KBS는 뒤집어졌다.

 

일단 <더 라이브> 유튜브 댓글창에는 실명을 공개하라고 요구가 빗발쳤다. 정명석을 따르는 검사나 의사도 문제지만, KBS에서 정명석에게 유리 혹은 그에게 무엇인가를 바칠 것 같은 PD가 존재한다는 사실에 시청자들은 경악했다.

 

이에 KBS는 바로 입장을 밝혔다. KBS어제 밤 김도형 단국대 교수가 KBS1 <더 라이브>에 출연해 제기한 JMS 비호 의혹에 대해, KBS는 즉각 진상조사에 착수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할 방침이라고 입장을 올렸다.

 

그러나 통역사 건은 다른 분위기다.

 

사람들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PD보다도, 외국인 성 피해자들을 통역하는 역할을 했던 여성 통역사에 대한 관심이 더 높다. 김 교수가 언급한 여성 통역사를 찾는 작업까지 착수했다. 사람들은 이 여성이 메이플이 <나는 신이다>에서 나와 외국인들 통역을 맡으면, 정명석의 성범죄를 눈 감았다고 판단한 모양이다.

 

 

<나는 신이다> JMS 정명석에 화제성 밀렸지만,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역시 ‘추악’

넷플릭스 JMS 정명석 내용이 가장 큰 관심을 받지만, 사실 7화와 8화에 등장하는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 편 역시 눈여겨 봐야 할 내용이다. 이재록은 여신도 성폭행 범죄로 2019년 8월 9일 대법

www.neocross.net

 

이미 정명석이 요구했던 여성 이미지가 키가 크고 모델 같으며 통통한 여성 등이라는 정보를 더해, 이와 유사한 이미지로 KBS에서 활동한 (혹은 활동했던) 여성 통역가들의 이름이 추측해 돌고 있다. 과거 방송인 김성경이나 정가은이 이런 부분에 대해 언급을 한 적도 있따. (물론 대부분 명예훼손을 고민했는지, 이니셜로만 댓글 등에 언급되고 있다.)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가 종교 뿐 아니라 연예계를 한번 흔들고, 검사나 의사 세계까지 언급되더니 이제는 방송사까지 흔들 기세다. MBCSBS는 없을까. 어디서 툭 또다시 정명석을 지지하는 이들이 각계각층에서 튀어나올지 흥미롭기까지 하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