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경기 시작전 방송 3사 모습

 

개인적 사정으로 안타깝게 길거리에 나가지 않은 관계로 열심히 리모콘을 돌렸다. KBS와 SBS는 시청앞서, MBC는 상암서 방송을 진행했다. 오늘 윤밴, 싸이, 이선희, 인순이 등 정말 어이없이 자주 봤다. 아무리 대표성을 지니고있다고 하더라도, 가수가 그들뿐인지..KBS와 MBC는 동시간대 하는 바람에 이쪽 전반(?)에 나온 가수가 저쪽 후반에 나오는 등 교체가 이뤄졌다. --;;. 노래 순서도 똑같고, 옷차림도 똑같고. 상암 현장에 있던 응원단들은 그래도 낫다.

 

KBS 시청방송이 끝나자마자 SBS가 다시 생방송을 하는데, 가수가 거의 똑같고 진행 형식도 똑같다. 즉 다시 말해 전에 어느 네티즌이 지적했듯이 각 방송국들은 자신들의 시청율 올리기에 국민들을 이용하고 있을 뿐이다. 그 시간에 좀더 다른 방송을 내보내고 방송 3사가 협력해 정말 응원단들을 위한 공연을 펼치면 안될까?

 

내실이 없으니 옥주현이 낸시랭에게 이번 토고전에서 태극전사들이 잘 뛰도록 다니엘 헤니에게 한마디 하라는 어이없는 장면 또한 연출되는 것이다. 새벽에 펼쳐질 프랑스전과 스위스전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그냥 국민들 응원하게 놔두었으면 한다. 그래도 잘~하는 국민이다.

 

 

1954년 월드컵 주역들을 독일로 보내면 어떨까?.

KBS스폐셜을 보면서 "저 분들을 이번 독일 월드컵에 보내드리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다. 지난 2002년 월드컵은 분명 우리에게 4강이란 엄청난 성적과 축구강국이라는 명예를 주었다. 그러나 동

www.neocross.net

 

2. 애국가 두번 부르기.

 

우리에게는 좋은 조짐이라고 어느 기자가 평을 했지만, 토고에 대한 예의는 아닐 것이다. 조직위의 실수이기는 했지만, 좋은 장면은 아니였다. 아마 월드컵 사상 이런 일은 다시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국내 팬들이야 다시 부르면 그만이지만, 현지 경기장에 있는 우리 응원단은 솔직히 다시 안 불렀으면 했다. 딴지 거는 것이 아니라, 상대국가에 대한 예의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아무튼 경기전 재미있는 상황이였다.

 

3. KBS, 시청률을 위해 홍명보를 잡아라.

 

토고전 후반 들어가기 전에 보여준 홍명보 인터뷰는 정말 어이상실 장면이였다. 경기중이라는 사실은 선수는 물론 스탭진 모두가 집중해야 하는 시간이다. 그 시간에 KBS는 오로지 '방송'을 위해서만 그러한 것을 신경쓰지 않았다. 이겼으면 다행이지만, 졌다면 이 부분 역시 크게 질책을 받았을 것이다. 얼마전 KBS 추적 60분이 '불문율'을 어기고 과잉취재를 해서 비난을 샀던 적이 있었다. 스스로 한국을 대표한다는 방송이 그 대표성을 저버리고 '시청율'에만 매달리는 것이 안타까워 보인다. -> 이 부분에 대해서는 KBS측이 FIFA의  공식적인 일정이였고 자신들의 취재한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 대한축구연맹이나 그 어느 축구관련단체나 언론에서도 공고된 적이 없었다는 점은 분명 지적되어야 할 것이다.

 

이겼다. 그러기 때문에 기쁘다. 그러나 이겼기 때문에 모든 것이 넘어갈 상황은 아니다. 가끔은 그러한 과정중에 바꿔야 할 것은 지적해서 바꿔야 한다고 본다.

 

이대로 쭉~ 대한민국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빈다.

 

-아해소리-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