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루사가 코로나19에? 우루사 주성분이 코로나19에.

 

간 기능을 개선해 피로를 해소하는 데 효과가 있는 우루사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영국 케임브리지대 연구팀이 우루사의 주성분인 우르소데옥시콜산 즉, UDCA의 코로나19 예방 효과를 확인했다. 이 가운데 동물 연구에선 UDCA를 투여한 햄스터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돼도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카베진 알파 일본 직구...국내 판매 고민해야

4년째 먹고 있는 카베진알파. 일본에 가면 몇 통씩 사왔는데, 코로나19로 일본을 갈 수 없어 처음으로 직구를 해봤다. 몇몇 직구 사이트와 어플을 살펴보고 꽤 괜찮은 가격대의 직구 어플을 찾았

www.neocross.net

우루사 100mg

 

 

 

이 때문에 대웅제약 주가도 사흘간 8% 넘게 올랐다.

 

진짜일까.

 

개인적으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느 정도의 UDCA를 투여했는지 모르겠지만, 이는 나와 내 주변의 경험으로 증명한다.

 

몇 년간 우루사 100mg을 먹으면서 주변에 술을 많이 마시는 이들에게 우루사 100mg을 자주 권했다. 이전에 처방전으로 받을 수 있는 용량이었지만, 언제부터인가 약국에서 그냥 살 수 있는 용량이다.

 

 

우루사 100mg 판매 형태 변경…약간의 배신감이.

방송에서 “간 때문이야”라고 광고하며 판매되는 우루사.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우루사도 종류가 여러 가지다. 우루사의 주성분은 UDCA, 우루소데옥시콜린산으로 UDCA는 담즙분비를 촉진시키는

www.neocross.net

 

나 때문에 주변에 이를 복용하는 이들이 꽤 있다. 그런데 그들 중 적잖은 이들이 이번에 코로나19에 걸려서 고생했다. 단순히 우르소데옥시콜산이 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이게 곧 우루사로 연결시키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도 이는 국제학술지은 네이처지에 발표되면서 공신력 있는 주장이긴 하다. 물론 우루사가 아닌 우르소데옥시콜산의 이야기다.

 

생각해보니 과거 불가리스 생각도 났다.

 

지난해 4월 남양유업은 자사 제품인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었다. 당시 남양유업 주가는 상한가 가까이 갔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학술 토론회에서 불가리스가 코로나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국내 최초로 확인했다고 발표한 것. 코로나 바이러스에 불가리스 발효유를 주입했더니 전체 바이러스의 77.8%가 줄었다는 것이었다. 이는 단순 세포 실험으로 실제 제품을 마셨을 때 신체 바이러스가 줄어드는지에 대해서는 검증하지 않은 결과였다.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우루사를 사거나, 이 때문에 가격이 급등하지 않기를.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