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한국 배우 최초로 골든글로브( Golden Globes )남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오영수가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고 한다.

기사에 따르면 오영수는 지난 2017년 여성 A씨에게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지난해 오영수를 고소했으나, 당시 경찰은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이후 A씨는 이에 불복해 이의신청을 했고 검찰은 재수사를 진행해 추행 혐의를 뒷받침할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오영수는 “상대방의 일방적 주장”이라며 부인했다.

 

 

 

<결혼지옥> 오은영은 잘못이 없다?…제작진이 보여줘야 할 내용.

난리다. MBC 예능프로그램 이 아동성추행으로 혼란스럽다. 지난 19일 방송 분에서 재혼 가정의 남편이 일곱 살 의붓딸과 놀아주면서 ‘가짜 주사 놀이’라며 아이의 엉덩이를 찌르는 모습이 문제

www.neocross.net

오달수 오영수


이 소식에 사람들은 당연히 놀라워했다. 1963년 극단 광장에 입단한 이후 여러 방송과 드라마, 공연장에서 활동하던 오영수는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 인기를 얻었고,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으니 말이다.

이에 대해 주변은 바로 반응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영수가 출연한 정부의 규제혁신 광고 송출을 바로 중단했다. 또 ‘규제정보포털’ 홈페이지에 올라가 있던 ‘배우 오영수, 규제혁신을 말하다’ 동영상, ‘배우 오영수, 규제혁신을 말하다’ 보도자료, ‘배우 오영수, 규제혁신을 말하다’ 뉴스레터가 모두 내렸다.

공연 역시 사실상 취소 분위기다.

지난달 6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된 연극 ‘러브레터’에 출연했던 오영수는 내년 1월 14일 전북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공연에도 출연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주최 측인 전주MBC는 오영수와 관련한 보도를 접한 뒤 제작사 파크컴퍼니에 캐스팅을 바꿔 달라고 요구했다. 현재 예약 페이지에서 오영수 출연 날짜에는 캐스팅과 관련해 ‘미정’이라고 되어 있다.

 

 

“핫팬츠 女승객 쓰러졌는데 남성들 외면”…단순하게 넘어가기에는.

오늘 한 기사의 내용이 이렇다. 4일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하철에서 생긴 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에 따르면 지난 3일 서울 지하철 3호선에서 한 여성이 쓰러졌다. 작성

www.neocross.net



그런데 오영수는 어떤 강제추행을 했을까. 검찰은 이에 대해 함구하고 있고, 오영수의 주장만 있지만 이에 대해 적어보면,

오영수는 JTBC에 “호숫가를 돌며 길 안내 차원에서 손을 잡은 것 뿐”이라며 “사과한 건 문제 삼지 않겠다고 해서 한 것이지 혐의를 인정하는 건 아니었다”고 반박했다.


진짜라면 사실 황당한 것이다. 대중들은 ‘경찰의 불송치 결정’과 ‘검찰의 증거 확보’의 괴리에 의문을 갖는다. 그것도 2017년 일이다. 5년 후의 일이다. 어느 정도의 강제추행이며, 5년만에 끄집어 낼 정도일까.

여기서 과거 오달수 사건이 떠올랐다.

지난 2018년 오달수는 당시 ‘미투’ 사건에 휘말렸다. 오달수가 극단에서 활동할 당시 여성 배우 두 명을 성추행했다는 것이다. 그 중 한명이라는 연극배우 엄지영은 JTBC와 인터뷰에서 “오달수가 얼굴이 팔려 부끄럽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신경 쓰이니 어디 들어가자며 모텔로 데려갔다. 오달수가 ‘난 이혼하고 집도 없어서 숙소를 잡은 것’이라며 ‘네가 이러니까 내가 이상하게 느껴진다’고 했다. (오달수가) 더운데 씻고 하자는 말을 하고 내 몸에 손을 댔다. 오달수가 화장실에도 따라왔다. ‘몸이 안 좋다’는 핑계를 댄 덕분에 다행히 험한 일을 피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후 오달수는 엄지영에게 사과하고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그러나 2021년 초 공소시효 종료와 함께 피해 사실이 소명되지 않아 해당 사건에 관한 경찰의 내사가 종료됐다.

 

 

고영욱 전자발찌, 연예인이기에 가혹하다고?

미성년자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기소된 룰라 출신 방송인 고영욱이 징역 5년에 전자발찌 부착 10년을 선고받았다. 10일 오전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법원은 고영욱에게 징역 5년

www.neocross.net



여기서 오달수를 여전히 공격하는 이들은 ‘무죄’가 아니라, ‘내사 종결’일 뿐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엄지영 배우의 주장 말고 도대체 증거가 있을까.

오영수 배우를 옹호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심각한 강제 추행이 있었다면 아무리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더라도 처벌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시시비비가 현재 제대로 가려졌나? 만약 어느 한 여자의 일방 주장이라면 오영수의 연기 생활은 이렇게 매장당해야 하나?

따져보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비난하지 말자. 특히 성추행 관련해서는 더더욱 그렇다. 그때 그 상황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범죄를 저지른 자를 처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고한 사람도 만들지 말아야 한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