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 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이다. 보통 수일 사이에 근육통,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수포 형태의 병변이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통증이 동반된다.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에서는 드물게 나타나며 대부분 면역력이 떨어지는 50~6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많이 발병된다.

 

 

과잉 진료? 양심 치과?…치과 치료 제대로 받는 2가지 방법.

“우리는 과잉 진료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양심 치과입니다”. 최근 치과 치료를 위해 검색을 하며 이 같은 많은 광고글이 나온다. 물론 이렇게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치과 중에서는 진짜

www.neocross.net

 

ai가 그린 대상포진 걸린 사람
ai가 그린 대상포진 걸린 사람...--;;

 

1. 대상포진 원인

 

노화 : 60세 이상 성인에게서 주로 발병하며 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면역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외상 또는 수술 : 신체적 외상이나 수술은 일시적으로 면역력을 저하시켜 바이러스 재활성화를 유발할 수 있다.

 

질병 : 여러 질환을 앓고 나서 면역 체계가 무너져 대상포진 발생 위험을 높인다.

 

과로 및 만성피로 :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면역 체계가 제대로 하지 못해 대상포진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스트레스 :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떨어뜨려 바이러스 재활성화 가능성을 높아진다.

 

2.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의 최우선은 예방접종입니다. 50세 이상의 대부분의 사람은 수두 또는 대상포진을 이미 앓은 경우에도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 받아야 한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비급여 항목으로 실비 적용이 어려위 개인이 전액 부담해야 한다. 여기서는 각 백신 종류를 설명한 후 지역별로 어떻게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지 알아본다.

 

스카이조스터 : 스카이조스터는 일명 생백신이라고도 불릴 만큼 힘이 약해진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주입해 면역력을 키우는 접종 방식이다. 예방효과는 50세 이상의 접종자들에게서 50%가 넘는 예방큘을 보이고 있으며 한 번만 접종해도 면역력을 키울 수 있다.

 

조스타박스 : 조스타박스 또한 스카이조스터와 비슷하며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직접 몸에 주입해 면역력을 키우는 생백신의 일종이다. 예방효과는 50세 이상의 접종자에서 50%가 조금 넘는 예방률, 나이가 많아질수록 예방효과가 줄어드는 특징을 가졌다.

 

싱그릭스 : 싱그릭스는 재조합 단백질을 사용하는 사백신의 일종으로 생백신보다 더 높은 예방률을 보인다. 예방효과는 동일한 50세 이상의 접종자에서 평균 97%의 예방률을 80세 이상의 접종자에게서는 91%의 높은 예방률을 나타낸다. 특히 싱그릭스는 1회 접종 후 2~4개월 후 2회 접종해야 한다. 스카이조스터나 조스타박스보다 비싼데, 2회 접종이면 대략 3배 가까이 가격이 높다.

 

3.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통해 지역별로 찾기.

 

예방접종 백신인 조스타박스 스카이조스터 싱그릭스 모두 가격 차이가 나지만, 이 또한 병원 별로 차이가 크다. 예를 들어 조스타박스의 경우 같은 지역 내 병원임에도 불구하고 어디는 11만원, 어디는 18만원을 받는다.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4. 대상포진 증상

 

추가로 대상포진 증상을 알아보면 대상포진은 신경절에 잠복상태로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면서 발생하며 피부의 병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심한 통증과 감각 이상이 동반되며 붉은 반점이 신경을 따라 나타난 후 띠 모양의 포진(수포)이 무리 지어 생깁니다. 주로 등, 허리, 사타구니, 얼굴에 발생하지만 팔과 다리, 눈 주변에도 발생할 수 있다. 대상포진 걸린 이들의 표현을 보면 “그냥 죽을 것 같다”이다. 그리고 대상포진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한다고 해도 사실상 병원에서 진통제와 연고 이외에는 따로 해줄 것이 없다.

 

아해소리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