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1년 경기 의정부시 호원초등학교에서 재직하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영승 교사 경찰 조사가 발표됐다. 그러나 뭐 이미 이전에도 이와 관련해서는 많은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은 이를 확인시켜줬을 뿐.

 

 

100만원 뜯고, 김밥셔틀 시키고, 뺨 때린 대형 우리은행 부장 갑질 사건

은행원 남편이 지점 부장으로부터 다양한 ‘갑질’을 당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는 글이 온라인상에 올라왔다. 해당 은행은 바로 우리은행 모 지점이라는 것이 네티즌들에게 밝혀졌다. 5일 보

www.neocross.net

갑질 학부모 호원초 계정

 

사건 대충 정리하면 이렇다.

 

1. 이영승 교사 2016년 호원초등학교 부임해 6학년 한 반의 담임을 맡음

 

2. 한 학생이 수업 시간 도중 페트병을 자르다가 손등을 다침. (학생 실명은 이미 널리 알려짐. 성공회대학교에 재학 중임)

 

3. 이 일로 해당 학생의 학부모가 반복적으로 항의 연락. (학부모 직업과 얼굴도 공개됨. 현재 북서울농협 도봉구지점에서 근무 중. 현재 게시판 난리)

 

 

4. 학교안전공제회가 두 차례에 걸쳐 학부모에게 치료비 보상. 그러나 연락 끊이지 않음.

 

5. 이영승 교사는 이에 휴직하고 군에 입대.

 

6. 그러나 해당 학생 학부모는 군에 있는 교사에게 지속적으로 연락해 학생 치료비 요구.

 

7. 복직 후에도 계속 연락해 결국 이영승 교사는 사비로 8개월간 50만씩 모두 400만원을 학부모에게 치료비로 줌

 

8. 결국 이영승 교사는 극단적 선택 함.

 

아이가 수업 시간 중 손등을 다치면 교사가 사과해야 한다. 그리고 치료비 역시 공제회로부터 받아 치료 받으면 된다. 그런데 도대체 왜 교사에게 치료비를 요구했을까. 그냥 해당 부모가 미친X라는 것 밖에 결론이 나지 않는다. 그러나 이 학부모뿐 아니라 다른 부모들도 이영승 교사를 괴롭혔다.

 

한 학부모는 가정학습과 코로나19 증상에 따른 등교 중지, 질병 조퇴 등으로 인해 자녀가 장기 결석을 했음에도 20213월부터 12월까지 지속해서 출석 처리를 요구했고, 또 다른 학부모는 202112월 자녀와 갈등 관계에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자녀에게 공개 사과를 할 것을 이 교사에게 요구했고, 이 교사가 학생 인권 문제로 난색을 보이자 수차례에 걸쳐 전화하고 학교에 방문.

 

경기도교육청은 이들 학부모 3명을 교육활동을 침해한 업무방해 혐의로 의정부경찰서에 수사 의뢰한 상황이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당시 호원초 교장과 교감이다. 악성 민원에 대해 조사하지 않은 것은 둘째 치고, 교사 사망은 단순 추락사로 처리했다. 당시 학교에서는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단다. 학교측이 쉬쉬했다는 결론밖에 나오지 않는다.

 

교권이 무너졌다고 하는 상황에서, 학교조차 교권을 보호하지 않는다면 누가 아이들을 제대로 가르칠까. 교장과 교감의 자리가 그렇게 중요할까.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