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은행원 남편이 지점 부장으로부터 다양한 ‘갑질’을 당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는 글이 온라인상에 올라왔다. 해당 은행은 바로 우리은행 모 지점이라는 것이 네티즌들에게 밝혀졌다.

5일 보배드림을 비롯해 여러 게시판에 ‘저희 남편 좀 살려주세요’라는 글이 속속 올라왔다. 보배드림이 원조라고 하는데, 그 전에 블라인드에 먼저 올라왔다.

 

 

‘미생’ 본 후 월요일 출근 어떠셨나요?

tvN 금토 드라마 ‘미생’이 주말 내내 화제에 오르더니, 월요일까지 기세가 꺾일 줄 모른다.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차지한 것은 물론, 웹툰과 드라마 속 대사가 SNS에서 끊임없이 회자되고

www.neocross.net

우리은행


남편이 국내 한 은행에 근무하고 있다고 소개한 A씨는 “남편이 오늘 술에 완전히 취해서 들어왔다”며 “갑질을 일삼는 부장의 인사발령을 기대했지만, 결국 발령이 안 났다고 한다”고 썼다. (결국은 우리은행으로 밝혀졌지만)

그러면서 A씨는 그동안 남편이 겪었던, 그리고 자신이 들었던 부장의 부당행위를 일일이 나열했다.

어느 날 남편은 A씨에게 ‘100만원만 달라’고 요구했고, 이유를 물으니 부장과 스크린 골프 내기를 한 결과 100만원을 잃었다는 것.


A씨는 “남편이 너무 부끄러워하고 무기력하게 돈을 달라고 하길래 무슨 사고라도 쳤나, 그래서 저렇게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는 건가 해서 돈을 줬다”고 했다.

술을 먹은 채로 귀가하는 일이 잦아져 A씨가 남편에게 무슨 일이 있느냐 묻자 남편은 “부장 때문에 너무 힘들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달의 소녀 츄가 ‘갑질’했다는데 연예매체들이 ‘조용한’ 이유.

이달의 소녀 츄(본명 김지우)가 그룹에서 제명됐다. 이유는 츄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스태프들에게 폭언 등 ‘갑질’을 했다는 것이다. ‘갑질’. 현재 연예계에서 학교폭력, 음주운

www.neocross.net


이후 남편은 '부장에게 뺨을 맞았다', '실적을 못 채워서 벌금 100만원을 내야 한다'는 등 어이없는 부장의 갑질을 당해야했다.

또 A씨는 “남편이 퇴근하고 와서는 정말 미안한데 김밥을 좀 싸달라고 하더라”며 “눈에 눈물이 맺혀서는 ‘정말 미안하고 말하기도 부끄럽다. 부장이 김밥을 좋아하는데 사 먹는 게 물린다며 직원들에게 돌아가면서 김밥을 싸오라고 했다’고 말했다”고 썼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우리은행 측은 내부 감찰을 진행해 해당 부장을 대기발령 조치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추가 조사 등을 거쳐 징계 수위를 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이에 대해 좀더 구체적인 이야기까지 나온다.

해당 부장이 우리은행 현 박홍배 노조위원장을 만든 개국공신 중 한명이기 때문에 이 노조위원장 때문에 해당 부장을 내부에서 건드리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우리은행 감사팀이 이 부장을 어떻게 처리할지, 혹은 해당 직원이 오히려 부당한 대우를 받을지. 우리은행도 생각이 있다면 알아서 잘 처리하겠지만, 아직도 이런 후진적인 문화가 있다는 게 놀라울 따름. 우리은행 이기에 생긴 것일까, 아니면 은행권이기 때문일까.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