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에이지 오프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서울 촬영을 앞두고 촬영장소와 교통 통제 계획이 공개됐다.

 

경찰청은 오는 30일부터 414일까지 이어지는 촬영으로 마포대교,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청담대교, 강남대로, 의왕시 계원예술대학교 인근 도로의 교통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그럼 어디 곳이 어느 시간에 통제되는지 보자.

 

가장 먼저 오는 30일 마포대교에서 촬영이 진행된다. 오전 6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마포대교 1.6양방향을 전면 통제할 예정이다.

 

42~43일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암동 DMC 월드컵북로가 통제된다. 주요 구간은 월드컵파크 7단지 사거리에서 상암초등학교 사거리까지 약 1.8구간 양방향이 모두 통제된다.

 

45일엔 오전 4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 청담대교 북단 램프가 통제된다. 건대입구역 사거리에서 청담대교 진입램프 구간 1개 차로와 영동대교북단에서 청담대교 진입램프 2개 차로가 전면통제된다.

 

강남대로는 46일 오전 430분부터 정오까지 강남역 사거리에서 교보타워 사거리로 가는 730m 구간이 전면 통제된다. 반대차로는 정상 소통 가능하다.

 

47~9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6시까지 의왕시 계원예술대학교 인근 도로가 통제된다. 계원대사거리에서 계원입구사거리까지 약 400m 구간이 양방향 전면 통제된다.

 

암튼 서울시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교통 통제로 영향받는 72개 버스 노선에 임시버스노선을 마련하고 일대에 임시 버스 정차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강남대로 32개 노선, 마포대교 14개노선, 월드컵 북로 16개 노선을 운행하는 운송업체와 협의를 거쳐 다음 주 임시 버스 노선과 정류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그러나 이런 교통 통제 구간의 공개가 한편으로는 당연하면서도 한편으론 우려스럽다. 이런 촬영에 우리 국민들은 분명 높은 관심을 보일 것이다.

 

특히 언론의 과열 취재 경쟁은 아마도 극에 달할 것이다. 영화 제작사나 국내 홍보사 그리고 관계사들은 벌써부터 경계하고 있다. 아마 그 시작은 배우들의 입국부터일 것이다. 그리고 이미 공개된 저 장소에는 당일마다 엄청난 취재 경쟁이 벌어질 것이다. 그리고 뭐 예상할 수 있는 범위에서 이런저런 사고도 일어날 것이다.

 

330일부터 414일까지 서울은 그야말로 어벤져스2’의 촬영으로 인한 희한한 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만에 ‘~것이다남발을.)

 

일단 그리고 참고로 하자면....‘어벤져스2’에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크리스 헴스워스·스칼렛 요한슨·사무엘 L.잭슨·크리스 에반스·제레미 레너·코비 스멀더스·마크 러팔로 등 전편에 등장했던 할리우드 톱배우들이 출연한다. 그리고 여기에 국내 배우 수현이 출연한다고 해서 더욱 화제를 모았다. 1편을 연출한 조스 웨던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는다. 오는 20155월 개봉 예정이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