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선 다낭과 호이안 일정을 한번에 정리하면 이렇다. 몇 번 언급했지만, 부모님이랑 가는 다낭-호이안 일정을 패키지가 아니기에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쉬는 쪽을 택해야 한다. 물론 간혹 부모님들 중에서 패키지가 몸에 배여서 아침 일찍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그게 더 번잡한 상황을 만든다.

 

일정 후 몇몇 소소한 생각들을 적어봤다.

 

부모님과 간 베트남 다낭 3박 4일 여행 정리…일정, 비용, 그 외 팁 (두번째 이야기)

1편의 대략의 설명이 길어서 2편에서는 다낭과 호이안에서 각 일차별 이동 및 소소한 생각들을 적어봤다. 매번 강조하지만 패키지 아니다. 부모님과 여행은 가급적 ‘쉬면서 천천히’를 강조해

www.neocross.net

호이안
호이안 풍경

 

- 몇 가지 개인적 생각.

 

: 베트남 화폐 단위인 동은 가급적 다양하게 가지고 다녀라. 1000(한국 50) 등도 시장에서는 의외로 쓰일 때가 많다. 오히려 50만동을 꺼내면 당황해 한다.

 

: 물은 반드시 사먹어라. 석회질 물이라 배탈날 수 있다. 머리를 감아보면 안다. 뻣뻣해진다. 그래서 헤어 에센스를 가져가는 사람들도 꽤 있다.

 

: ‘경기도 다낭시답게 짧은 한국만들을 대부분 한다. 그렇다고 다 알아듣는 것은 아니다. 특히 30대 이상의 택시 운전사 등은 영어도 잘 모르는 이들이 많다. 번역기를 최대한 활용해라.

 

 

: 물티슈는 필수다. 길거리에서 분양 사무실 등에서 주는 물티슈가 있다면 꼭 가지고 다녀라. 식당에서 물티슈가 돈을 받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꽤 많이 사용된다. 특히 화장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곳이라면 더더욱 필요하다.

 

: 부모님을 마사지샵에 모시고 갈 때는 무조건 깔끔한 곳으로 가라. 싸다고 잘못 선택했다가는 마사지도 그저 그렇지만, 받고 나서 더 찜찜해지는 기분을 느낄 것이다.

 

: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30분짜리 발 마사지를 추천한다. 하루종일 린응사에 오행산에 올드타운까지 걷다보면 확실히 발이 피곤하다. 메모리즈쇼 보기 전에 풀어주는 것이 낫다.

 

: 한국에서 나무젓가락이나, 플라스틱 수저 등을 몇 개 챙겨가면 좋다. 과일을 사오거나, 간식거리를 사올 때 의외로 쏠쏠하게 사용된다. 동시에 1회용 비닐 장갑도 몇 개 챙겨가라.

 

 

베트남 남부여행 마지막 (호치민 두번째)

호치민에서 시작해 달랏, 무이네를 거쳐 다시 호치민으로 왔다. 도착 후 벤탄시장에서 보낸 후, 이틀 째 되는 날에는 메콩강 투어에 나섰다. 도착한 날 신투어리스트를 통해 예약해 놨고, 시간에

www.neocross.net

 

- 짐 싸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없다면, 바나힐과 호이안 일정을 바꾸고, 호이안에서 1박 후 올드타운을 한번 더 둘러본 후 식사 후 공항으로 출발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9시에 공연이 끝난 후 마사지 받고 이동한 호텔로 가는 것도 괜찮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부모님과 가는 여행은 패키지가 아니라는 것이다. 호텔 조식 먹고 천천히 9~10시쯤 움직여도 된다. 실제로 너무 일찍 움직이면 한국인이나 태국 단체 관광객과 함께 움직일 가능성이 크다. 즉 제대로 보지 못하고 시끄럽기만 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에 비행기 비용 빼고 현지 호텔비용과 입장료, 식사, 렌트비, 쇼핑 등 합쳐보니 대략 2300만동 정도 사용했다. (문의는 댓글로). 당시 한화 기준으로 대략 125만원 정도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