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에어팟 대체용으로 사용한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다가 눈에 들어온 Mankiw맨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X08. 블랙을 쿠팡에서 39,800원에 구매했고, 글 쓰는 시점이 대략 사용 10일 정도 됐다. (아이폰 13프로 / 내 돈 내고 사용한 후기라는 이야기)

 

약콩으로 쓰여온 ‘쥐눈이콩’, 효능과 먹는 방법.

검은콩의 일종인 쥐눈이콩은 껍질은 까맣고 크기는 보통 검은콩보다 작다. 쥐눈처럼 생겼다고 해서 쥐눈이콩이지만, 보통 판매되는 장소를 가면 서목태(鼠目太)로 적혀있다. 약성이 뛰어나 예

www.neocross.net

맨큐 블루투스 이어폰

 

우선 쿠팡에서 제시한 제품 설명은 비주얼과 실력이 공존! 가성비 최고라는 문구로 시작한다. ‘고품질 통화’ ‘원음질’ ‘편안한 착용감’ ‘자동 페어링’ ‘오래가는 배터리’ ‘ENC노이즈캔슬링을 자랑한다. 그리고 충전창과 이어폰의 실시간 전력량을 표시한다. 대기시간이 150시간이라고 나온다.

 

여기까지가 쿠팡에서 제시된 맨큐 블루투스 이어폰 설명이고. 10일 정도 사용한 상황을 보면.

 

 

일단 배터리는 확실히 길다. 케이스를 처음에 제대로 한번 충전한 이후 10일 동안 한번 정도 더 충전했다. 이어폰은 하루 4~5시간 정도 사용. 사용하는데 배터리가 문제되지는 않는 듯 싶다.

 

음질은 가성비 나쁘지 않는다. 아이팟도 사용하고, 보스도 사용하고, 여러 이어폰, 헤드폰 등등 사용한 경험으로 비춰보면, ‘막귀들의 경우에는 높은 음질의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어느 정도 음을 구분하고 귀가 예민한 입장에서도 나쁘지 않은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맨큐 블루투스 이어폰

 

개인적으로 이어폰이나 헤드폰 음질 평가할 때 사용하는 곡인 영화 <겨울왕국>‘Let It GO’(렛잇고). 이게 뭔 소리나면, 이 곡으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들으면 이디나 멘젤의 목소리의 풍성함을 느끼게 해주는 여부가 드러난다. 여기에 목소리와 사운드가 분리되며 풍성해지는 부분이 있는데 (대략 225초 정도), 여기서 좋은 이어폰과 그저 그런 이어폰의 구분이 확실히 나눠진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4개월 사용한 후기.

원래 AXA 자동차보험을 6년 넘게 이용해왔는데,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이 차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유리하다고 해서 지난해(2022년) 11월에 만기 당시 바로 AXA에서 캐롯으로 갈아탔다.

www.neocross.net

 

맨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지금까지 이 곡으로 평가한 이어폰(헤드폰) 기준으로 보면 중상위 정도다. (이 가격에서 생각하면 괜찮다는 말이다) 한 곡 더, 영화 <라라랜드>‘Someone In The Croed’도 종종 이어폰 평가할 때 사용한다.

 

착용감도 나쁘지 않다. 앞서 언급했듯이 짧게는 1~2시간 길게는 4~5시간 정도 (연속적이진 않지만) 듣는데, 귀가 불편하거나 하진 않다. 참고로 필자의 귀가 작은 편인데도 긴 시간 착용에 귀가 아프거나 하진 않다.

 

아 통화 부분은 아직 잘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통화할 때 블루투스를 잘 사용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이는 평가 넘어가겠다. (추후 사용 후 추가할 내용)

 

물론 단점도 있다. 터치 반응 속도가 조금 늦는다. 심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예민한 사람은 차이를 느껴 답답할 수도 있겠다. 또 페어링이 끊김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는 좀 더 지켜봐야겠다. 특정 장소에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아이폰을 조작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지 말이다.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가성비 나쁘지 않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브랜드도 모호한데 수십만원 하는 블루투스 이어폰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든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