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사망하면서 경찰이 진행하던 수사는 사실상 중단됐다. 앞서 지드래곤(권지용)의 무혐의 이후 발생한 안타까운 일로, 경찰의 입장은 많이 난처해 질 듯 싶다.

 

 

양현석 징역 3년 구형. 한서희와 함께 연예계 ‘추잡한 상상력’ 불러일으키다

검찰이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의 마약 투약 혐의 수사를 무마하려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양현석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 마약 투약 에이미 “잃어버린 10년”…그러나 10년 전

www.neocross.net

 

이선균은 27일 오전 1030분쯤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 한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최초 신고자는 아내 전혜진이고,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이 차량에서 이선균을 발견했다.

 

최초 보도 후 언론들은 우왕좌왕했다. ‘속보’ ‘단독등을 달고 쏟아냈지만, 제대로 확인이 완대 사망’ ‘쓰러진 채 발견’ ‘의식 불명등의 상황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졌다. 결국 몇몇 매체가 성북경찰서에 확인 후 사망으로 나왔고, 소속사인 호두앤유 엔터테인먼트에서 이를 공식화 했다.

 

 

경찰은 이선균이 받은 혐의에 대해선 공소권 없음으로 처리할 것이지만, 2건의 공갈 혐의 고소에 대해서는 절차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선균 마약 투약 논란은 애초 내사차원에서 언론에 공개됐다. 알려진 바로는 연예인 마약 관련해 인천청이 먼저 인지했지만, 강남경찰서인가 서울청인가에서 이를 자체 조사하려고 하자 인천청 관계자가 지역 신문에 흘리는 바람에 급하게 알려졌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인천청과 다른 경찰서끼리 실적 싸움이 벌어진 것이 아닌가 싶다. 아무튼 그래서 연예인 마약 사건을 인천청에서 진행하는 것이 의아하다는 반응이 있었다.

 

이 과정에서 지드래곤,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아이돌 연습생 출신 방송인 한서희, 작곡가 정다은 까지 내사 혹은 수사 대상에 오르며 연예계가 발칵 뒤집어지기도 했다.

 

 

마약 연예인이 이선균 이라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쓸 수도 없는 매체들의 트래픽 올리기 상황.

19일 경기신문이 단독 기사를 썼다. 톱배우가 마약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올랐다는 것이다. 이 배우는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고, 2001년 시트콤으로 데뷔했다고 썼다. 이후 지목된 배

www.neocross.net

 

 

 

지드래곤 마약 혐의 입건, 2011년 국과수 입장 다시 떠올리면.

빅뱅 출신 지드래곤(권지용)이 마약 투약 협의로 입건됐다. 이선균에 이은 소식이다. 현재 이들 외에도 황하나, 한서희, 정다은 등이 실명이 나왔고, 여기에 더해 여자 가수 출신 2명이 더 언급이

www.neocross.net

 

그러다 중간에 분위기가 반전됐다. 지드래곤이 무혐의 처리된 것이다. 경찰은 지드래곤을 소환해 간이시약 검사와 정밀감정을 진행했지만 음성 판정이 나왔고, 그 외에 증거를 제대로 제출하지 못했다. 그러자 윤희근 경찰청장은 불송치 종결됐다고 무리한 수사를 했다는 견해에 동의하기 어렵다며 궁색한 변명을 서면으로 기자들에게 전달했다. 지드래곤은 경찰들에게 보란 듯이 마약 퇴치 재단을 만든다고 밝혔다.

 

물론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과 관련해 대중들의 시선은 여전히 미지수다. 앞서 언급했듯이 과거 일본에서의 전력이 있었고, 그 과정에서 YG가 처리한 방식에 의문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여하튼 지드래곤에게 한 방 맞았고, 이선균의 사망으로 멍 때리게 된 경찰은 국민들에게 무능한 경찰이미지만 남기게 됐다. 혹 이선균 자살이 어떻게 경찰 탓이냐고 말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연예인 대상 조사에서 경찰들이 어떻게 밀어붙이는지는 과거 사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실제 연예계 관계자들도 빨리 조사할 수 있는 것을 망신주기 식으로 이슈화해 경찰 이미지를 높이려 한다는 불만들이 많았다. 이래저래 망신스런 경찰 수준이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