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국민의힘이 결국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비상대책위원장, 즉 사실상 당 대표로 내세울 생각인 듯 싶다. 물론 끝까지 가봐야 알겠지만, 국민의힘 윤핵관들을 비롯한 주류들은 한동훈으로 마음은 굳힌 듯 싶다.

 

 

윤석열 정부 검찰 출신은 대통령실부터 서울대 병원까지 총 37명…이렇게 해 먹어야.

윤석열 정부 사람들은 ‘검찰 공화국’이란 말에 발끈하는 것 같다. 자신들이 봐도 많이 해먹는 것 같은데, 그래도 뭐 정권 잡은 김에 더 해먹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니, 발끈하는 것일 수도 있

www.neocross.net

 

실상 이들이 한동훈을 내세우려는 이유는 국민의힘이 살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가 아니다. ‘윤석열 아바타’ ‘김건희 아바타로 불리는 한동훈을 내세워 공천을 받고자 함이다. 이미 대통령 두 명(?)의 뜻이 한동훈에게 있음을 아니까, 굳이 여기에 거부하며 밉보일 짓을 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사실 국민의힘이 한동훈을 비대위원장으로 내세우는 그림은 민주당이 가장 원하는 그림이다. 어떤 이들은 피의자 이재명 vs 검사 한동훈의 프레임으로 총선을 치를 경우 국민의힘이 유리하다고 하지만, 이재명을 향한 피의자 프레임은 수년째 나온 이야기로 재료로서 가치가 없다.

 

 

결국 민주당이 바라는 윤석열 아바타’ ‘김건희 아바타인 한동훈을 언급하며 검사 공화국’ ‘방탄 정부이미지만 부각시킬 기회를 얻은 셈이다. 여기에 만약 김건희 특검법을 윤석열이 거부한다면 진정 완성형 총선 체제가 만들어질 수 있다.

 

개인적으로 국민의힘을 싫어하기에 한동훈이 비대위원장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했을 때, 박수를 쳤다. 동시에 아직도 용산에 끌려다니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한심하다 못해 애처롭게 보였다.

 

정치권에 기웃되거나, 정치에 감이 있는 이들은 한동훈이 비대위원장을 맡았을 때 국민의힘이 총선에서 필패할 것임을 안다. 윤석열이든, 김건희든 이제는 쉴드를 칠 수 있는 분위기를 아예 조성하지 못한다. 결국 윤석열 사당이 된 국민의힘이고, 인력풀이 한없이 약한 윤석열이 내세울 사람들은 MB맨 아니면 검사를 중심으로 한 법조인들이다. 이들에 대한 국민적 반감은 크니 총선 때 이들을 얼마나 밀까. 조선일보가 서울서 6석만 국민의힘이 가져갈 것이란 국민의힘 내부 조사를 폭로할 때, 조선일보도 마음 먹고 직언(?)한 것이다. 물론 윤석열이 들을릴 만무하지만.

 

결국 윤석열 아바타’ ‘윤석열 사당’ ‘김건희 아바타’ ‘검사 공화국’ ‘용산 출장소등의 문구가 총선 때 난무할 것이다. 누구 하나 윤석열에게 제대로 된 이야기를 하지 않고, 뭔가 수틀리면 격노만 하는 윤석열의 모습을 보면서, 그의 입맛에 맞추려는 한동훈이 나란히 앉아서 국정을 논하는 모습을 보니 국민들은 비웃음만 나올 듯 싶다.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