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영화 보호자가 관객들의 외면을 받으며 개봉 4일만에 사실상 극장에서 퇴출될 처지다. 정우성 감독에 정우성, 김남길,박성웅이 출연했지만 관객들은 영화를 외면했다. 17일 기준 관객수 7만도 못 채웠다. 이 정도면 독립 영화 수준이다.

 

 

<압꾸정> 마동석의 실패, 배우 티켓 파워 실종의 시대를 증명하다.

네이버 관람객 평점 6.3점. 12월 15일 기준 누적관객수 59만명. 그런데 손익분기점 추정은 190만. 영화 의 성적이다. 마동석이 기획부터 제작, 각색에 참여하고 영화제목까지 직접 지었으면 본인이

www.neocross.net

영화 보호자 정우성

 

보호자의 흥행 실패는 아이러니하게 과거 웅남이를 연출했던 박성광 감독을 소환시켰다. 박 감독은 웅남이공개 후 이용철 평론가에게 조롱에 가까운 혹평을 받았다. 당시 이용철 평론가는 한줄 평으로 여기가 그렇게 만만해 보였을까라고 써 논란을 일으켰다.

 

 

당시 개그맨 출신인 박 감독이 고귀한영화계에 들어온 것에 대해 나름 영화기자 등을 오래한 이용철이 불편함을 드러낸 것이다. 비난이 일었고 이용철 평론가는 사과했지만, 그가 가진 인식의 천박함은 영화계 내외에서 비판받았다. (인식도 안 변했다)

 

이런 가운데 보호자의 스코어는 오히려 이런 이용철 같은 이들을 머쓱하게 만들고 있다. 영화계 오랜 시간 있었던 정우성이 연출하고 연기력이 인정받은 배우들이 출연했음에도 10만 관객이 어려운 상황이다.

 

 

스크린·브라운관에서 공포물이 안 통하는 이유…2009년 vs 2023년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공포물이 더 이상 대중의 시선을 잡지 못한다. 과거에도. 지금도. 2019년 아래와 같은 글을 쓴 적이 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공포물이 힘을 못 쓴다는 것이다. 그런데

www.neocross.net

 

이 정도면 31만 관객을 모은 박성광 감독이 더 영화인이지 않을까. 앞서 언급했지만 아용철 평론가는 한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박 감독에게 사과했다.

 

그러나 그는 사과와 함께 전문 직업인으로서 한 경계를 넘어서 독자와 만나고 관객과 만나는 건 다르다. 예를 들어 당장 내일 제가 개그 프로에 나간다고 해서 개그맨이 될 수는 없다. '만만하다'라는 표현의 어감이 좀 그랬을 수는 있겠지만, 한 분야를 월경할 때는 일정 수준에 도달했을 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데엔 변함은 없다"고 덧붙였다.

 

이쯤 되면 궁금해지나 일정 수준에 도달한정우성 감독과 박성광 감독은 어떻게 다를까. 오히려 정우성게 여기 감독 세계가 만만하냐라고 이용철이 한 마디 해야 하지 않을가.

 

- 아해소리 -

728x90

+ Recent posts